국가보훈부 | 목표 기부금을 약 2시간 만에 달성한 〈대한민국 만세대전〉
Ministry of Patriots and Veterans Affairs
Feb, 2024
소프트스피어는 삼일절을 기념하여 〈대한민국 만세대전〉을 기획, 제작 및 확산했습니다.
〈대한민국 만세대전〉은 온라인에서 만세를 외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눌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입니다. 유저는 플레이 전 자신의 거주 지역을 선택하는데, 결과 페이지에서 지역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경쟁 심리를 자극했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에 관련된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소개하여 재조명하기도 했습니다.
플레이 중에는 화면을 탭할 때마다 만세가 1회씩 누적되고, 특정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배경이 변화는 효과와 함께 숨겨진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재미 요소를 더했습니다. 만세를 한 후에는 마지막으로 만세 삼창을 하는 감동적인 연출을 활용하여 1919년의 만세운동을 2024년에도 계속 기억한다는 메시지를 녹였습니다.
유저들의 만세 1회당 31원의 기부금을 적립, 광복회와 함께 1~3위 지역에 총 3,1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이와 함께 만세대전에 참여 후 응모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5,000명에게 GS25 제품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그 결과 오픈 후 12일 만에 18만여 명이 참여, 총 5억 8천만 번의 누적 만세 횟수를 기록하였으며, 콘텐츠 공개 2시간 20분 만에 목표 기부금 3,100만 원을 조기 달성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마케팅/캠페인 부문 프로모션 분야 동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