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디바 | 99년 역사의 헤리티지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한 브랜드 필름

GODIVA

Feb, 2025

데이드는 고디바의 99주년을 기념하는 브랜드 필름을 제작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조명하고, 99주년을 맞아 다가올 100주년 브랜딩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브랜드 필름은 ‘고디바로 말하다’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고디바가 일상 속 감정과 순간을 함께하는 브랜드로서 소비자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감성적 가치를 스토리텔링으로 담아내는 전략을 통해 장기적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구축했습니다.

영상에서는 소비자 일상 속 고디바와의 교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브랜드 경험을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는 모델로 배우 유태오를 섭외해 콘텐츠의 감도와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내 영상 활용 외에도 모델 인터뷰 기반 숏폼 콘텐츠, 모델 초청 매장 오픈 행사 및 현장 콘텐츠 제작, 매거진 협업 바이럴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확장형 콘텐츠를 함께 전개해 브랜드 메시지의 일관성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유튜브 147만 회, 인스타그램 342만 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브랜드 도달력과 콘텐츠 반응도 측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를 통해 단기 광고 효과를 넘어, 브랜드 자산과 정체성을 소비자와 연결하는 방향으로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