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 누리호 3차 발사 캠페인

HANWHA

May, 2023

데이드는 우주 관련 최초 민간 기업인 한화그룹의 인지도 상승과 긍정적 이미지 형성을 목표로 누리호 3차 발사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핵심 키워드인 ‘도전’을 포함한 ‘우주를 향한 도전’이란 메시지를 설계하여 전국민 대상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누리호 발사 전, 먼저 한화그룹과 누리호의 도전을 응원하는 #누리호응원해 틱톡 챌린지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틱톡 챌린지는 1.2천 건의 참여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높은 인지도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브랜드 메시지 각인을 위해 파급력 높은 공학 유튜버 긱블과의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콘텐츠와 동일한 무드의 로켓 발사 실험 콘텐츠를 진행하여 누리호 발사 이슈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실험에 대한 성과를 설명하며 ‘도전’에 대한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시즌 이슈가 있는 캠페인인 만큼 단기간으로 집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틱톡 챌린지 해시태그의 총 1,600만 노출을 달성하며 우주 사업에 대한 한화그룹의 진정성을 전달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2023년 ‘앤어워드’의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