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스 |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강조한 〈숨은 그린 찾기〉

HUGGIES

Mar, 2021

소셜엠씨는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주제로 〈숨은 그린 찾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숨은 그린 찾기〉 캠페인 영상은 친환경 실천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게임 포맷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영상의 초반 30초에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해 시청자가 직접 친환경을 실천하는 ‘그린’을 찾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주목도를 높이는 동시에 타깃의 주변에서 이미 지구를 위한 작은 노력들이 실천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에 연장선으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의 친환경 가치를 소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각인시켰습니다. 또한 자사 몰 ‘맘큐’에서는 캠페인 영상 시청 후 환경 보호 실천 사례를 개인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타깃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이벤트에 총 1,550명이 참여해 자발적 확산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2021년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생활용품 분야 Grand Prix를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