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 환경 혁신의 가치를 전달한 〈환경을 높이는 사람들〉

YUHAN KIMBERLY

Jun, 2021

데이드는 유한킴벌리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기업 소개 영상 〈환경을 높이는 사람들〉을 제작했습니다.

영상에는 유한킴벌리의 혁신과 ESG 경영 사례를 담았습니다. 특히 혁신을 이야기하는 PR 영상은 무수히 많지만, 유한킴벌리만의 기업 가치를 신선하게 전달하기 위해 고민했습니다. 그 해답으로 유한킴벌리의 핵심 키워드인 ‘환경’을 포함한 ‘환경을 높이는 사람들’이라는 카피를 구상했습니다.

이때 ‘환경’을 생활 환경, 사회 환경, 근무 환경, 지구 환경까지 모두 포함하는 의미로 확장하여 이야기를 전개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삶을 둘러싼 여러 환경에서 혁신을 통해 사회를 변화시키는 유한킴벌리의 기업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속도감 있는 전개와 BGM으로 영상의 전달력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업로드 한 달 만에 영상 조회수 70만 회를 달성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후 글로벌 타깃까지의 확산을 고려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을 제작하여 고객과의 접점도 넓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