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 레거시미디어 캠페인을 뉴미디어로 확장한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YUHAN KIMBERLY

Sep, 2020

더에스엠씨는 2020년도 유한킴벌리의 CSR 캠페인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를 진행했습니다.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는 유한킴벌리가 40여 년간 지속해 온 CSR 캠페인입니다. 2020년 당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숲의 가치를 대중에게 이야기하기 위해 ‘1인 1숲’이라는 키워드를 설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동안 공공의 장소로 여겨졌던 숲을 나만을 위한 공간이자 코로나로 인한 우울증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또한 비대면으로 인해 디지털에 더 친숙해진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고자 기존에는 레거시 미디어에 한정되었던 캠페인을 뉴미디어로 확장했습니다. 숲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퀴즈 이벤트 ‘숲믈리에 선발대회’, 직접 숲 지도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모여라 동네숲’, 그리고 자연 친화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자연 친화력 레벨 테스트’로 3단계에 걸친 소비자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TVCF를 온에어함으로써 숲의 중요성을 영상으로 전달해 공감을 얻었습니다. 그 결과 디지털 영상 통합 조회수 1,360만 회를 기록하였으며, 디지털 캠페인 참여 KPI 260% 이상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마무리했습니다. 또한 TVCF 사이트 내 ‘베스트 CF’와 ‘크리에이티브’에서 각각 1위와 2위에 동시에 등재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