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코리아 | 쇼츠 댄스 챌린지 #CandyChallenge
YOUTUBE KOREA
Oct – Dec, 2022
2021년 4월 쇼츠를 론칭한 유튜브 코리아는 플랫폼 활성화를 목적으로 K-pop 아티스트 콜라보를 통한 댄스 챌린지를 진행해왔습니다. 더에스엠씨는 쇼츠 챌린지의 기획·제작·확산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룹 NCT DREAM과 함께한 #CandyChallenge는 동명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버전에 쉽고 단순한 안무를 도입한 챌린지입니다. 공식 영상을 서울시 주요 권역에 옥외광고로 집행하고, 숏폼 특화 크리에이터들을 섭외한 홍보 영상을 추가 배포해 화제성을 얻었습니다.
쇼츠 워터마크가 삽입된 플레이 약 17만 개가 인스타그램 릴스와 틱톡을 통해 업로드되었으며, #CandyChellenge 해시태그 기준 6만 개의 UGC가 생산되었습니다.
더에스엠씨는 앞으로도 유튜브 코리아와 함께 Gen Z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