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코리아 | 쇼츠 스토리텔링 챌린지 #MyBTStory

YOUTUBE KOREA

Jun, 2022

더에스엠씨는 그룹 BTS와 팬 커뮤니티 ‘아미’의 추억을 스토리텔링하는 #MyBTStory 쇼츠 챌린지를 기획 및 확산했습니다.

#MyBTStory는 개인의 경험에 초점을 맞춰 유저가 자신의 추억을 공유하고, 팬 커뮤니티 결집으로 이어지는 챌린지입니다. 챌린지 조건은 보라색 폰트 컬러와 공식 음원인 ‘Yet to come’을 활용하는 것으로, 안무를 활용한 댄스 챌린지에 비해 참여 허들이 낮아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패션, 뷰티 등 여러 카테고리의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확산 효과를 높였습니다. 그 결과 한국 전체 조회수 5천 600만 회, 글로벌 전체 조회수 2.6억 회를 기록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