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코리아 | 쇼츠 댄스 챌린지 #NeoSeoulChallenge

YOUTUBE KOREA

Aug, 2022

더에스엠씨는 그룹 NCT 127과 함께하는 #NeoSeoulChallenge 쇼츠 챌린지의 기획, 제작, 확산 전반을 담당했습니다.

#NeoSeoulChallenge는 NCT 127의 곡 3개를 하나로 묶어 기획된 쇼츠 축제입니다. 기존 인기곡 ‘영웅 (英雄; Kick It)’, ‘Cherry Bomb’으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신곡 ‘질주(2 Baddies)’로 축제의 정점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때 누구나 쉽게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댄스 동작을 이모지로 간소화하여 표현한 튜토리얼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챌린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티스트 미팅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확산을 위해 뉴욕과 시부야를 비롯해 다양한 국가에 옥외광고를 송출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화제성을 확보하며 전체 플랫폼 내 UGC 수 약 13만 건을 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