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코리아 | 쇼츠 댄스 챌린지 #MakeItLookEasy

YOUTUBE KOREA

Feb, 2024

더에스엠씨는 그룹 르세라핌과 함께하는 #MakeItLookEasy 쇼츠 챌린지의 기획, 제작, 확산 전반을 담당했습니다.

#MakeItLookEasy는 르세라핌의 신곡 ‘Easy’를 활용한 챌린지입니다. 댄스 분만 아니라 콘셉트, 가사 등 다양한 요소를 믹스하여 챌린지 형태를 다양화했습니다.

또한 르세라핌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협업하여 르세라핌 로고를 활용한 굿즈를 기획 및 제작하고, 쇼츠 챌린지 참여자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저와의 접점을 넓힘과 동시에 오가닉 유저들의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그 결과 전체 UGC 수 5.3만 건, 유튜브 공식 콘텐츠 누적 조회수 약 3,300만 회를 달성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