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코리아 | 쇼츠 댄스 챌린지 #GodOfMusic

YOUTUBE KOREA

Oct, 2023

더에스엠씨는 그룹 세븐틴과 함께하는 #GodOfMusic 쇼츠 챌린지의 기획, 제작, 확산 전반을 담당했습니다.

#GodOfMusic 챌린지는 세븐틴의 신곡 ‘음악의 신’ 발매에 맞춰 진행되었습니다. 음원 발매 이전에 챌린지를 선공개하고, 쇼츠 챌린지 최초로 유튜브 쇼핑 기능을 도입해 앨범 예약 구매 시 굿즈를 제공하며 화제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뛰어난 댄스 실력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인 만큼 하드 버전과 이지 버전 챌린지를 각각 준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폭넓은 유저들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그 결과 UGC 총 8만 건을 달성하며 좋은 성과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