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코리아 | 브랜드 미디어 운영

YOUTUBE KOREA

Jan, 2023 –

데이드는 2022년부터 유튜브 코리아의 브랜드 미디어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코리아의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에서는 YouTube Exclusive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때 국내외 팬덤이 큰 크리에이터와 콜라보함으로써 신규 팔로워 유입을 유도하고,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채널 인지도 및 친밀감을 제고했습니다. 크리에이터 팬덤을 활용하여 외부 유저 및 Gen-Z 팬덤 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며 커뮤니케이션하기도 했습니다.

이때 플랫폼별 운영 전략을 달리하여 각 유저와 밀접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에서는 크리에이터 협업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콜랍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에서는 Gen-Z 타깃 알고리즘을 고려한 콘텐츠 선정 및 크리에이터 협업으로 도달 범위를 넓혔습니다. 나아가 다양한 K-POP 아티스트와의 숏폼 챌린지, 옥외 광고 등을 진행하여 유입을 극대화했습니다.

브랜드 미디어는 2024년 현재 연평균 인스타그램 800건, 유튜브 채널 430건의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