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 길거리 인터뷰 포맷으로 친밀감을 형성한 웹 예능 〈이번역은 소비내역〉

WOORI BANK

Dec, 2023

소셜엠씨는 우리은행의 웹 예능 시리즈 〈이번 역은 소비내역〉을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이번 역은 소비내역〉은 〈WON만한 거래〉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된 시리즈로, 메인 MC인 셀럽 제이쓴이 길거리 인터뷰를 진행하며 사람들의 소비 패턴을 알아보는 콘텐츠입니다. 이때 금융관리국 소속 제이쓴 요원이 한국의 소비 내역을 수집하는 임무를 수행한다는 콘셉트를 설정하여 차별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에피소드별로 ‘결혼식 준비’, ‘명품’, ‘직장인 점심’ 등 명확한 주제를 지정하여 관련 타깃이 밀집되는 역에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덕질’ 인터뷰는 방송국이 위치한 DMC역에서, ‘빵 덕후’ 인터뷰는 유명 베이커리가 많은 망원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제목과 콘텐츠의 맥락을 자연스럽게 연결할 뿐만 아니라 연관 키워드를 통한 유입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숏폼에 주목도가 높은 Z세대 타깃이 관심 있는 소재를 활용한 하이라이트 숏폼으로 확산을 유도했습니다. 그 결과 시리즈 총 조회수 108.5만 회를 달성하며 높은 인터랙션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