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 TVC 〈가장 똑똑한 배달! 실속배달〉

YOGIYO

Aug, 2023

데이드는 요기요 ‘실속배달’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TVC를 제작하였습니다.

요기요는 자체 배달 서비스를 ‘요기배달’로 리브랜딩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배달 옵션을 고를 수 있는 하위 서비스인 ‘실속배달’의 USP를 대중 타깃에게 전달해야 했습니다. 이때 최근 여러 옵션을 비교한 후 지출하는 소비 트렌드를 고려하여 ‘실속배달’을 ‘똑똑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로 포지셔닝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메시지를 쉽게 인지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가장 똑똑한 배달’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하고, ‘똑’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통해 각각의 USP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15초라는 짧은 시간을 고려하여 직관적인 단어와 연출을 활용해 USP 각인 효과를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