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 브랜드 미디어 운영

OLIVE YOUNG

Apr, 2023

데이드는 올리브영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를 유저 친화적 계정으로 새롭게 포지셔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트렌디한 톤앤매너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인 Luxe Edit 론칭 콘텐츠 등, 콘셉츄얼한 이미지를 활용해 인게이지먼트를 높였습니다.

또한 트위터에서는 브랜드 공식 계정으로서는 흔치 않은 ‘트친(트위터 친구)’ 콘셉트로 유저들과 밀접하게 소통했습니다. 먼저 아이돌 팬덤이 밀집한 채널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밈 활용, 아이돌 관련 트윗과 같은 전략으로 유저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했습니다. 그리고 트위터 내에서 활성화된 익명 리퀘스트 플랫폼 ‘스핀스핀’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인게이지먼트를 높였습니다. 멘션 내에는 제품 구매 페이지 URL을 삽입해 구매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