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 캐릭터 IP의 탄탄한 세계관을 구축한 〈도구리 막내클럽〉

NCSOFT

Nov, 2021

데이드는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도구리’를 활용해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한 참여형 캠페인 〈도구리 막내클럽〉을 진행했습니다.

〈도구리 막내클럽〉은 사회 초년생 ‘도구리’가 막내를 위한 비밀 조직인 ‘막내클럽’에 도착해 ‘막피아(막내+마피아)’를 만난다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합니다. 기존 엔씨소프트 게임 내 캐릭터를 ‘도구리’ IP로 살리고, 귀여운 비주얼과 재치 있는 워딩으로 관심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직장에서 막내인 사회 초년생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자신이 실수한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인 ‘막피아 고해성사’ 등 코너는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소통뿐만 아니라 소비자들 간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타깃의 공감과 자발적인 참여 및 공유를 이끌어내며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로도 이어졌습니다. 총참여 수 5만 건을 기록하고, 여러 SNS에 바이럴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