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사이다 | 브랜드 최초 팝업 스토어 운영
![](https://thesmc.co.kr/wp-content/uploads/2023/08/top-6-1024x1024.jpg)
SHOPCIDER
Jun, 2023
데이드는 글로벌 SPA 브랜드 샵사이다의 국내 최초 팝업 스토어를 기획·운영하였습니다. 기존 샵사이다는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되었지만,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브랜드 간 경계를 허물고 온라인 브랜드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자 했습니다.
내부는 브랜드 무드를 기반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소비자가 각 무드별 아이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스탬프 투어 형식의 이벤트를 진행하여 방문객이 공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도록 하여 추가 확산을 도모하였습니다.
그 결과 샵사이다의 월 누적 검색량이 전월 대비 약 22% 이상 증가하였으며, 4.2천 건 이상의 UGC를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운영 기간 중 샵사이다 앱이 앱 스토어 인기 차트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https://thesmc.co.kr/wp-content/uploads/2023/08/01-1024x576.jpg)
![](https://thesmc.co.kr/wp-content/uploads/2023/08/02-1024x576.jpg)
![](https://thesmc.co.kr/wp-content/uploads/2023/08/03-1024x576.jpg)
![](https://thesmc.co.kr/wp-content/uploads/2023/08/05-1024x576.jpg)
![](https://thesmc.co.kr/wp-content/uploads/2023/08/06-1024x57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