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사이다 | 브랜드 최초 팝업 스토어 운영

SHOPCIDER

Jun, 2023

데이드는 글로벌 SPA 브랜드 샵사이다의 국내 최초 팝업 스토어를 기획·운영하였습니다. 기존 샵사이다는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되었지만,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브랜드 간 경계를 허물고 온라인 브랜드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자 했습니다.


내부는 브랜드 무드를 기반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소비자가 각 무드별 아이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스탬프 투어 형식의 이벤트를 진행하여 방문객이 공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도록 하여 추가 확산을 도모하였습니다.

그 결과 샵사이다의 월 누적 검색량이 전월 대비 약 22% 이상 증가하였으며, 4.2천 건 이상의 UGC를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운영 기간 중 샵사이다 앱이 앱 스토어 인기 차트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