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 긍정적인 메시지를 확산시킨 〈감정가게〉

LIFE INSURANCE PHILANTHROPY FOUNDATION

Nov, 2023

소프트스피어는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마음 건강 관리를 돕는 〈감정가게〉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감정가게>는 방구석연구소+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인 ‘방구석연구소’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유저는 <감정가게> 내 ‘나쁜감정팔기’에서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판매해 하트를 얻고, ‘좋은감정사기’에서 긍정적인 감정이 담긴 카드를 랜덤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즉,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함으로써 긍정적인 감정을 쌓는 경험을 하며 자연스러운 감정 표출을 유도한 것입니다.

또한 ‘감정카드 보내기’로 친구들과 서로 긍정적 감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때 Z세대 타깃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 수 있도록 사내뷰공업, 닛몰캐쉬, 기름이, 김토끼, 왹냐, 햄깅 등 여러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다양한 디자인의 카드를 제작했습니다.

그외에도 티키틱 채널과의 콜라보 영상을 제작하여 캠페인 메시지를 재치 있게 전달했으며, 자신의 성격 유형을 이모티콘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감정티콘 테스트〉를 제작했습니다. 이를 〈감정가게〉와 연동하여 추가 바이럴 및 유입 효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캠페인은 자발적 바이럴에 힘입어 유입수 96만 회, 참여 5.7만 건을 달성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