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 청소년 흡연예방 ‘노담 캠페인’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May, 2021

데이드는 보건복지부 금연 캠페인인 ‘노담’의 소셜 미디어 운영 및 웹사이트 기획, 그리고 캠페인 전반 기획 및 운영을 담당했습니다.

먼저 노담 캠페인의 참여자 증대를 위한 소셜 콘텐츠를 운영했습니다. 금연과 건강 관련 정보 및 금연 지원센터 운영 소식 등의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하여 캠페인 취지를 확산했습니다. ‘노담 태그’, ‘노담 콘테스트’, ‘담배 없는 페스티벌’ 등 대형 캠페인의 팔로업 콘텐츠도 제작하여 소셜 채널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운영하여 유저 인터랙션을 확보했습니다. 이와 함께 허브 사이트를 기획하여 대형 캠페인 및 이벤트 운영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노담 태그’ 이벤트 참여 14만 명, ‘노담 콘서트’ 조회수 50만 회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