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 소비자 참여형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BASKINROBBINS

Mar – Apr, 2022
& Apr – May, 2023

데이드는 배스킨라빈스와 소비자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참여형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BR NEXT ICECREAM CREATORS>, <그래이맛 콘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벤트는 소비자가 직접 배스킨라빈스 신제품을 커스텀해 제출하면, 수상작을 토너먼트 형식으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별도 마이크로사이트를 구축하여 접근성을 높였고, 조작 방식을 단순화해 참여 허들을 낮췄습니다. 모든 참여자에겐 ‘아이스크림 크리에이터’라는 정체성을 부여, 소셜미디어상의 공유를 유도함과 동시에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BR NEXT ICECREAM CREATORS>는 참여 8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진행된 차기 시즌 <그래이맛 콘테스트> 또한 10만 명의 참여를 끌어내며, 두 콘테스트 모두 역대 가장 많은 참여자를 확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