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 감동 다큐로 몰입감을 높인 〈가장, 보통의 트럭〉

LOTTE FINE CHEMICAL

Nov, 2023

데이드는 롯데정밀화학의 공익 캠페인 〈가장, 보통의 트럭〉 영상을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가장, 보통의 트럭〉은 트럭 기사인 아버지를 둔 딸의 사연에서 시작된 캠페인입니다. 데이드는 이를 감성적으로 담은 영상을 제작했는데, 캠페인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표현해 전달력을 높였습니다.

영상 속 사연자는 유록스 광고 장면에서 아버지의 모습을 떠올리며 댓글로 비슷한 삶을 공유하는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깁니다. 그리고 이를 접한 롯데정밀화학이 사연자를 직접 만나 더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한 트럭 내부 튜닝을 제공하고, 튜닝한 트럭에 부녀가 탑승해본 후 주행하는 모습으로 영상이 마무리됩니다.

시청자들이 이러한 캠페인 내용에 공감할 수 있도록 먼저 실제 사연자가 출연해 트럭 기사로 일하며 겪는 고충을 현실적으로 담았습니다. 그리고 트럭 튜닝 과정 및 전후 모습을 상세히 보여줌으로써 캠페인의 취지와 의의를 전달했습니다.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50.6만 회를 달성하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했습니다. 또한 ‘제31회 올해의 광고상’ 정부/공익광고 부문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