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 가상 굿즈 세일즈 마케팅

LOTTE WELLFOOD

Mar – Jun, 2022

B급 감성으로 소비자 흥미와 소장 욕구를 자극해 세일즈까지 이어진 밈 마케팅 <와 감탄사 에디션>입니다.

캠페인은 롯데웰푸드의 스테디셀러 ‘와’의 ‘보기만 해도 시끄러운 아이스크림’ 밈(meme)에서 시작됐습니다. 소셜엠씨는 SNS 콘텐츠 참여 유도와 재미 소구를 위해 해당 밈을 활용해 가상 굿즈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특별한 부가 설명 없이 기획한 ‘짤’ 콘셉트의 이미지에는 제품명인 ‘와’ 대신 ‘엥’, ‘오’, ‘음’ 등 감탄사가 기재된 제품 패키지를 삽입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이에 힘입어 ‘와 감탄사 에디션’이 실제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홍보 영상에선 5종의 감탄사 타이포와 컬러 비주얼을 강조해 소비자의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가상 굿즈 콘텐츠에는 9백 건의 출시 요청 댓글이 달렸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며 바이럴 효과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