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 ‘요리하다’ 신제품 브랜드 필름

LOTTE MART

Nov – Dec, 2022

롯데마트 PB 브랜드 ‘요리하다’의 신규 아메리칸 차이니즈 냉동식품 3종 론칭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브랜드 필름입니다. 소셜엠씨는 냉동식품이라는 고정관념을 정면 돌파해 ‘요리하다’가 시장에서 새롭게 포지셔닝 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영상에서 제품은 단순히 끼니를 때우는 냉동식품이 아니라, ‘간편하면서도 정성스럽게 준비된 한 끼 식사’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추가 확산 전략으로 병행한 리론칭 캠페인은 언론 이슈를 끌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공유 주거 단지 내 오프라인 냉동 자판기 설치 및 운영했고, 이를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로 발행해 화제성을 이어갔습니다.

영상은 총 410만 뷰와 시청 시간 및 조회율 평균 98% 이상을 달성했으며, 전년 대비 매출 70% 신장이라는 세일즈 부스팅을 일으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