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 포켓몬 GO 브랜드 필름 〈아빠와 아들은 “베스트 프렌드”〉

NIANTIC

Mar, 2024

더에스엠씨는 포켓몬 GO의 브랜드 필름 〈아빠와 아들은 “베스트 프렌드”〉를 제작했습니다.

먼저 포켓몬 GO 유저 특성을 분석하여 ‘부자지간’이라는 관계성을 도출하고, 이를 메인으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영상에는 어린 시절과는 달리 서먹해진 아빠와 아들이 포켓몬 GO를 함께 플레이하며 관계를 다시 돈독히 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가족애라는 보편적인 소재를 사용한 스토리텔링으로 포켓몬 GO 유저뿐 아니라 휴면 유저, 논 유저에게도 공감을 유발하며 긍정적 반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내부 AI 프로덕션인 한밤에썬글라스의 드라마타이즈 제작 경험을 토대로 영상미 있는 화면을 구성했습니다. AI를 활용하여 이질감 없는 고퀄리티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영상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브랜드 필름은 인스타그램 시청 이벤트, 세븐일레븐 매장 내 영상 송출 등으로 온오프라인상에서 확산하였습니다. 그 결과 조회 434만, 인게이지먼트 1.2천 건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