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드가 한국야쿠르트의 유튜브 웹 예능 〈야쿠르트 한잔했어요〉를 선보였습니다. 이 콘텐츠는 아이들이 야쿠르트 한 잔을 마시며 허심탄회하게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포맷으로, 그들의 순수한 시각과 귀여운 반응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아이들만의 솔직하고 예측 불가한 대화가 보는 이들에게 유쾌한 재미를 선사하는데요. 영상에서는 야쿠르트와 다양한 간식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하면서도, 브랜드의 친근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야쿠르트 한잔했어요〉는 출시 10일 만에 15만 뷰를 돌파하며, 앞으로도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스타그램 #시즈널 #참여형
2 bhc | 시즈널 공감 콘텐츠로 1020 타깃 소통 강화
더에스엠씨는 bhc의 소셜 미디어 운영을 담당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는 시즈널 이벤트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으로 1020 타깃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설 연휴에는 〈잔소리 메뉴판〉을 통해 공부, 취업, 다이어트 등 1020 세대가 명절마다 듣는 잔소리를 재치 있게 풀어내 이들의 공감을 유도했는데요. 스트레스 해소와 매운맛 치킨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제품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이어서 대학교 수강 신청 시즌에는 〈bhc 수강 시간표〉를 발행하여 대학생 타깃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뿌링클 탄생과 진화’, ‘콜팝치킨 융합론’ 등 대표 메뉴를 학문처럼 재해석해 제품 인지도를 자연스럽게 높였습니다. 이렇게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감을 유도하는 시즈널 콘텐츠는 타깃과의 친밀도를 쌓고, 쌍방향적인 소통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인터랙티브콘텐츠 #게이미피케이션 #사회공헌
3 국가보훈부 | 게임으로 독립운동의 역사를 쉽고 친근하게
세마리토끼는 국가보훈부와 함께 ‘국채보상운동’을 알리는 〈티끌 모으기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인기 퍼즐 게임 ‘수박 게임’의 포맷을 차용해 쉽고 친근한 플레이 방식을 구현했는데요. 개인과 지역 간 경쟁 요소를 도입해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특히 게임 속 오브제들은 실제 국채보상운동 당시 국민들이 기부했던 물품들을 반영해 역사적 의미를 더했고, 신분과 계층을 초월한 다양한 인물 캐릭터들을 통해 전 국민적 참여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담아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관료 콘셉트의 인기 버튜버 ‘향아치’와의 협업으로 콘텐츠의 폭넓은 확산을 도모했죠. 그 결과 오픈 52시간 만에 목표 기부금을 달성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국채보상운동의 역사적 가치와 정신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슴씨피드
The SMC라는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
브랜드의 진정성은 일상 속 자연스러운 터치포인트에 브랜딩 메시지가 일관성 있게 녹아났을 때 빛을 발합니다. 더에스엠씨의 브랜딩은 이처럼 매일 임직원의 손길과 눈길이 닿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시작됩니다. 2025년 더에스엠씨 굿즈 기획 비하인드에서 브랜딩의 본질에 대한 고민과 인사이트를 살펴보세요.
지난 1월 21일, 트레바리 강남 아지트에서는 <유튜브 콘텐츠로 지속 가능하게 돈을 벌 수 있을까?>를 주제로 한 북토크가 진행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의 저자인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가 최근 콘텐츠 트렌드를 분석하고, 앞으로의 콘텐츠가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제시했는데요. 그 인사이트를 키워드로 요약해 살펴보겠습니다.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국내 최대 디지털 시상 ‘2024 앤어워드(A.N.D.Award)’에서 6관왕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은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에서 ▲식음료 분야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장상 ▲대형 쇼핑몰 및 전자상거래 플랫폼 ▲식음료 분야로 그랑프리 2관왕 ▲가전 ▲사회공헌 분야로 위너 2관왕을 수상했다.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에서는 ▲사회공헌 분야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6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앤어워드 최고 영예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장상을 비롯해 다양한 부문에서 역량을 인정받아 뜻깊다”라며 “올해는 AI를 비롯한 혁신 기술을 접목해 차별화된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선보이고 업계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메타의 ‘에이전시 퍼스트 프로그램 2025’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메타는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성장과 지속적인 성과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에이전시 퍼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역량이 검증된 기업을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하고 △프리미엄 △프리퍼드 △멤버 등 등급을 부여해 지원한다. 더에스엠씨그룹은 △매출 규모 △성장률 △추가 성장 가능성 △파트너십 기여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멤버’ 파트너사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에스엠씨그룹은 메타의 최신 광고 솔루션과 제품에 대한 정기 교육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더에스엠씨그룹은 150여 개 고객사의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메타의 광고 플랫폼을 보다 정교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메타의 ‘에이전시 퍼스트 프로그램’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메타의 광고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고객사의 성장을 지원하고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