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의 ‘Super365 주식 계좌’의 2023년 IMC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광고주와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캠페인 기획 단계부터 광고 목적, 매체, 타깃팅을 고려해 효과적인 광고 방안을 함께 도출했습니다. 광고 목적이 계좌 개설 증대임을 고려하여 즉시 전환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바일 중심의 광고를 집행했고요. 특히 유튜브 쇼츠를 광고 목적에 가장 적합한 매체로 판단, 쇼츠 지면에 핏한 세로형 영상을 구성했습니다. 짧고 간결한 내용으로 핵심만 전달하고, 영상 초반에 투자자의 공감을 유도하는 후킹한 메시지로 스킵을 방지하며 전환을 유도했습니다.
또한 광고 피로도 및 브랜드 인지도를 고려하여 분기 단위로 플랜을 달리하여 총 두 가지 영상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이때 20대부터 50대까지의 연령대별 고민과 이에 맞는 상품 혜택을 조합하여 자연스럽게 소구하고, 영상마다 타깃 연령 및 세부 타깃팅을 달리하여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디지털 영상 광고 외에도 DA, SA, PPL, 옥외광고를 함께 집행하였으며, 마이크로 페이지도 운영해 고객 접점을 넓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출시 10개월 만에 예수금 2,000억 원을 달성 등 성공적인 결과를 끌어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리드 생성 부문을 수상, 2024년도에도 추가 캠페인 집행이 확정되기도 했습니다.
티저 발행과 동시에 큰 화제를 몰고 온 ‘슈퍼마켙 소라’입니다. ‘슈퍼마켙 소라’는 슈퍼모델 출신의 이소라가 슈퍼마켓 사장이 되어 지인들을 초대, 그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신규 웹예능인데요. 첫 게스트로 과거 이소라와 연인 관계였던 신동엽이 등장했습니다. 23년 만에 처음 재회한 둘은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이야기를 펼쳤는데요. 시청자 또한 이들과 함께 추억을 회상하도록 해 콘텐츠에 몰입하게 했습니다. 동시에 영상 곳곳에서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해 홍보 효과도 놓치지 않았죠.
본 에피소드는 업로드와 동시에 각종 방송에 송출되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기록했습니다. 총 조회 수 또한 1,201만 회를 달성하였으며, ‘한국 예능 방송의 한 획을 긋는다’와 같은 시청자의 뜨거운 반응도 얻었습니다.
[유튜브 코리아] 크리에이터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알리고자 한 (히밥) (대도서관) (정리왕)
유튜브에서 쇼핑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연말을 맞아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소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유명 크리에이터가 직접 출연해 유튜브 쇼핑을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했죠.
콘텐츠는 크게 3단계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먼저 히밥이 길거리 인터뷰를 진행하며 유튜브 쇼핑을 소개하고 관심을 유도합니다. 그 다음엔 대도서관이 유튜브 쇼핑 이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요. 마지막으로 정리왕이 직접 상품 구매 시 참고할 만한 요소를 이야기해 실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죠. 이때 밸런스 게임 형식을 사용해 유저에게 재미있게 다가갔습니다.
위 콘텐츠들은 각 목적에 걸맞는 크리에이터를 선정, 유튜브 라이브 쇼핑을 알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팬덤까지 유입되는 효과를 얻었고요. 그 결과 유저 반응이 약 69%가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프리랜서 브랜드 마케터 최민선 님이 마케터의 연간 플래닝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과거 연말 시즌에 새로운 회사에 합류하여 향후 1년간의 마케팅 계획을 짜야 했습니다. 실제 최민선 님이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연간 마케팅 플랜 계획 시 주의해야 할 3가지 핵심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의 자회사 애드테크 스타트업 팀민트가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소프트스피어 소셜커뮤니케이션부문 금상에 이어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더에스엠씨그룹에 따르면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컴투스홀딩스의 이터널 삼국지 론칭 퍼포먼스 캠페인은 두터운 팬 층을 지닌 IP(삼국지)를 수많은 경쟁 게임 속에서 이터널 삼국지의 독자적인 USP를 강조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미디어 퍼포먼스 전략을 제시했다. 먼저 크리에이티브 전략에서는 ‘장기 브랜드 빌딩 소재’와 ‘단기 퍼포먼스 소재’를 구성해 보상과 밈 소재로 소구점을 나누는 한편, 게임의 차별적 재미 소구 포인트와 게임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장기적인 브랜드 빌딩 소재를 활용했다.
해당 프로젝트를 총괄한 정여원 팀민트 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어려운 경쟁 상황 속에서도 게임의 USP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팀민트가 추구하는 마케팅 제로웨이스트를 통해 온전히 브랜드 성과에 집중했기 때문에 수상했다고 생각한다”며 “국내 권위의 광고제에서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팀민트의 경쟁력을 통해 퍼포먼스 광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의 자회사 스튜디오 시그마와 메리고라운드컴퍼니의 합작 웹예능 프로젝트 ‘슈퍼마켙 소라’가 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서 29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첫 출연자는 국민 MC 신동엽이다.
슈퍼마켙 소라는 슈퍼모델 출신 이소라가 메인 MC로 초호화 게스트를 초빙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리얼리티 토크쇼를 표방하는 콘텐츠다. 멋쟁이로 소문난 슈퍼마켙 주인 이소라를 컨셉으로 손님을 맞아 술상과 함께 첫 만남부터 특별했던 일화를 쏟아낸다. 이와 함께 돌발 질문을 통해 세간에 공개하지 않았던 내용을 다루는 것이 포인트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콘텐츠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더에스엠씨그룹과 콘텐츠를 통해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메리고라운드컴퍼니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라며 “광고 산업의 미래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는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의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