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시기 시뮬레이션은 자신의 캐릭터를 꾸며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에 참여자가 된다는 설정으로 자신의 연애관을 공유하는 메타브 오리지널 템플릿인데요. 이때 친구가 주인공인 나를 꼬신다는 컨셉이 스토리에 몰입감을 높여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연애라는 소재와 높은 화제성을 지닌 ‘환승연애’, ‘하트시그널’ 등을 모티브로 삼았죠.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선택지에 따른 호감도 점수가 실시간으로 반영되기에 플레이어로서 최종 호감도 점수에 승부욕도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결과 페이지에서 플레이어의 고백을 크리에이터에게 답변을 받는 느낌을 주기도 했죠. 전반적으로 결과 페이지나 전체 랭킹 페이지 등을 통해 ‘다른 사람들은 어떤 선택을 했는지’, ‘남이 보는 나’는 어떤지를 알고 싶어 하는 심리를 자극했고 이를 통해 인터랙티브 콘텐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Z세대를 중심으로 인플루언서와 연예인, 대형 유튜버들이 자발적 참여를 일으키며 2주 만에 1,000만 플레이를 돌파하였고,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 1위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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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호 응원해’ 챌린지는 누리호 3차 발사 도전을 응원하는 대국민 누리호 응원 챌린지입니다. UGC 생산에 최적화된 매체 틱톡을 활용하여 관여도가 낮은 타깃에게도 누리호 3차 발사 이슈 대세감 확보 및 응원의 메시지를 확산할 수 있도록 유도했죠. 우주 과학 기술이라는 비교적 브랜드 관여도가 낮은 주제를 유저가 직접 ‘누리호 3차 발사 도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미션형 챌린지 형태로 진행, 로켓이 발사되는 모션을 통해 누리호 3차 발사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또한 틱톡 매체의 허들이 존재하다 보니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내 공유 이벤트를 통해 확산을 극대화했고, 응원 문구를 읽는 미션형 응원 필터를 사용한 챌린지로 참여 니즈를 자극해 틱톡 내 타 브랜드 평균 참여 대비 211%라는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메가&마이크로 인플루언서 58명과 함께 800만 이상의 조회수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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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익스프레스] 메타와 요기요 앱 연동을 통한 앱 이벤트 전환 최대화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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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요기요는 서울/인천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무제한 할인쿠폰 프로모션을 실시했습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해당 프로모션의 확산 캠페인을 운영하였고, ‘무제한 발급’, ‘OO 지역 전용’ 등의 이벤트 스킴을 메인 카피로 소재를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특성을 반영해 구 단위 행정구역 타겟팅이 가능한 매체만 선별해 집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해당 캠페인을 통해 우수한 CPA 단가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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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심력만으로 로켓을 어디까지 쏘아 올릴 수 있을까?’는 과학&실험 유튜버 ‘긱블’이 로켓 제작부터 발사 과정을 보여주며 흥미를 유발하고 누리호 3차 발사 도전의 의의를 전달하는 콘텐츠입니다. 고관여 타겟을 대상으로 한화가 민간 최초 체계종합기업임을 인지시키기 위함이었는데요. 기술적 성과도 중요했지만, 긍정적인 여론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었기에 ‘세상에 쓸모없는 것은 없다!’의 의미를 몸소 실천하는 과학 실험 유튜버 ‘긱블’을 통해 수많은 시행착오 및 재도전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데 집중했죠.
로켓 발사의 성패보다는 발사 그 자체가 유의미한 ‘도전’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누리호 3차 발사의 부정 이슈를 완화할 수 있는 무드를 강조하였습니다. 그 결과, 1개월 만에 조회수 59만 회, 인터랙션 약 4천 개를 기록 중이며 현재까지도 로켓 제작 방식에 대한 뜨거운 논쟁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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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18일,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이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CCO님을 모시고 북콘서트를 개최했는데요. 저서<말랑말랑 생각법>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즐겁게 일하는 법에 대해 알고 싶은 더에스엠씨 내부 직원분들이 모여 한명수 님의 생각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말랑말랑 생각법>은 인생을 위한 창의력에 관한 책입니다.
그러나 창의력에 대해 열렬한 찬사를 보내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왜 창의적인 사람이 되고 싶은지 묻고, ‘창의적으로 보이는 것’들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일상과 일터에서 창의력을 발휘하여 즐겁게 사는 법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북콘서트에 이어 Q&A 세션을 통해 한명수 님이 말하고자 하는 ‘인생을 위한 창의력’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날 현장에서 공유된 생생한 인사이트와 질문들을 담아왔으니, 본문을 통해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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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포두부’, ‘단백질 고함량’, ‘다이어트 간식’ 등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제품인 ‘두부리또’를 홍보하기 위해 먹방 최적화 셀럽 전참시의 이국주와 함께 PPL을 진행했는데요. 두부리또 중에서도 비주얼적으로 가장 후킹한 ‘콰트로치즈콤비네이션’맛을 선정해 맛있는 씨즐 이미지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했죠. 이국주는 식사 전에 에피타이저로 두부리또를 소구하며 다이어트 간식으로 포지셔닝을 드러냈고, “이건 두부니까 괜찮다”라는 말과 함께 본인의 다이어트 경험과 연결시켜 제품의 특장점을 부각시키기도 했죠. 그 결과, 기존 두부리또 쿼리수가 PPL이후 8배 가까이 상승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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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크리에이터 프로필 사진 촬영’은 유튜브 코리아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는데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는 과정에서 마일스톤을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생활에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의도도 있었죠. 결과물에는 최대한 크리에이터들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최대한 많은 부캐가 동시에 노출될 수 있도록 했고, 피드 카피로 나가는 크리에이터 마일스톤은 타 크리에이터에게도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본 채널만으로 1만 개 이상의 인터랙션 반응을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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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테크 스타트업 팀민트는 마케팅 데이터 솔루션 ‘ReFit’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ReFit’은 디지털 마케팅에 수반되는 △마케팅 데이터 자동수집 △통합관리 △리포팅 시각화 기능 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매체별 인증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광고 데이터를 자동 수집할 수 있다. 현재 지원되는 건 메타, 구글애즈, GA, 네이버, 카카오 등이며 앞으로도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김진구 팀민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이 커지면서 광고 매체와 데이터의 양이 급격하게 증가해 마케터들이 광고 셋팅과 성과 모니터링, 데이터 가공 등의 반복 업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상황에 놓였다”며 “‘ReFit’은 이러한 반복 업무를 줄이고 정확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마케터가 본질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과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기반 딜커머스(예능과 구매 혜택이 결합한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양사는 ▲신규 콘텐츠 IP 론칭 ▲딜커머스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채널 활성화 위한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월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뷰티예능 ‘예뻐지는내내’를 비롯해 골프, 먹방, 음악 예능 등을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딜커머스 콘텐츠 론칭을 통해 플랫폼을 확장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양사는 오는 8월 유튜브에 딜커머스 채널을 개설하고, 가격 협상을 통해 롯데홈쇼핑 전략 상품에 대해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웹예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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