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의 스테디셀러인 초코나무숲이 과거 아이스크림 콘테스트에서 탄생한 레시피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이름부터 구성까지 소비자가 생각한 그대로 제품화가 되는 캠페인인데요. 브랜드와 소비자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캠페인이었기에 다시 한 번 콘테스트를 기획하게 되었고, 기존과 다른 색다로운 컨셉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올해는 특히 부캐가 트렌드인만큼 소비자들의 잠재된 부캐를 꺼낼 수 있도록 독특한 컨셉을 잡게 되었는데요. 여러 고민 끝에 탄생한 것이 매지컬한 아이스크림 크리에이터 컨셉입니다. 브랜드가 제시한 선택지 이외에도 소비자의 크리에이티브를 펼치기 위해 주관식 항목을 넣은 만큼 상상 이상의 레시피들이 공모되었습니다.역대 콘테스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참여자 수를 기록할 수 있었고, 2주라는 짧은 시간 임에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1만개 이상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