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연구소, 3.1절 기념 ‘#기억하_길’ 캠페인 목표액 달성
Mar 3, 2021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의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가 3.1절을 기념해 우리은행과 함께 실시한 ‘#기억하_길’ 캠페인이 72시간 만에 목표 기부액 3000만원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사의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의 레이블링 게임을 활용해 과거의 역사를 각색한 시뮬레이션 형식의 인터랙티브 테스트로 참여자가 그 날의 역사를 직접 체험,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3.1절 온라인 만세 운동을 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해당 캠페인은 인스타그램에 공유할 때마다 어려운 환경에 놓인 독립운동가를 위해 1건당 1000원씩 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_길이 지난 26일 오픈된 이후 각종 유명인과 커뮤니티, 트위터 실시간 검색어 등에 오르면서 화제가 됐다. 3.1절 당일에는 방구석 연구소의 동시 접속자 수가 7000명까지 오르면서 서버가 마비되거나 다운되는 현상이 일어났다.
현재까지 누적 참여자 수는 73만명으로 인스타그램에 공유된 #기억하_길 해시태그는 3만4000개를 돌파하며 3.1절 온라인 만세 운동을 재현하고 있다. 전체 독립운동가 유형 중에서 가장 많은 유형은 △실수를 모르는 철두철미한 밀정 ‘최근우’ △똑 부러지게 독립을 주장한 변호사 ‘김병로’ △신식문물을 담당한 신세대 독립운동가 ‘권기옥’ 순으로 나타났다.
해당 캠페인을 기획한 임하은 매니저는 “3월 한 달간 진행해 목표 기부액을 달성할 예정이었으나 선한 영향력을 펼쳐 주신 많은 참여자분들 덕분에 72시간 만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방구석연구소에서는 의미 있는 콘텐츠를 지속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