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맨위로
맨위로
닫기
닫기
더에스엠씨그룹의 최신 회사소개서를 다운받고
새로운 소식 공유를 위한 뉴스레터도 구독해주세요!
(필수) 뉴스레터 구독과 소개서 발송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동의 합니다.
목적:소개서 및 뉴스레터 발송 항목:회사명, 업종, 이메일 보유기간:신청인의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뉴스레터 구독하기
소개서 다운로드


中 웨이보서 실시간 검색어 11위 기록한 ‘감동적인 한국 광고’

웨이보서 실시간 검색어 11위 기록한 ‘감동적인 한국 광고’

■ 더에스엠씨, 롯데마트 및 대홍기획과 만든 뮤직 드라마 ‘ 웨이보서 실검 11위
웨이보서 누적 조회수 수천만, 국내 페이스북에서는 550만 조회수, 공유 3만 건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대표 김용태)’가 롯데마트 및 대홍기획과 함께 작업한 뮤직 드라마 ‘한참은 더 따듯할 우리의 날들’이 지난해 28일 기준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 실시간 검색어 11위에 기록했다고 08일 밝혔다. 검색어 키워드는 ‘눈물 흘리게 되는 가슴 따뜻한 한국광고’다.

웨이보는 약 4억명이 사용하는 중국 최대 SNS로 해당 영상은 번체와 간체 등으로 유저들이 직접 번역해 공유되었다. 실시간 랭크는 지난해 28일 저녁시간부터 11위를 유지하다 20위로 마감했다. 더에스엠씨가 확인한 조회수는 1,200만으로 동영상을 공유한 유명 웨이보 사용자의 팔로워를 합산하면 7,302만명이다. 이를 감안하면 실제 조회수는 수천만 단위로 추정된다.

뮤직 드라마 ‘한참은 더 따듯할 우리의 날들’은 지난해 11월 1일 한우 데이에 맞춰 롯데마트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영상이다. 진심한우 라는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한우를 맛있게 먹는 먹방 형식이 아닌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족애를 잔잔하게 담아 억지스럽지 않은 감동 코드로 인기를 얻었다. 국내 페이스북에서는 한달간 550만 조회수, 공유 3만 건 이상을 넘어섰다.

이러한 결과는 단순 광고에 따른 무조건 노출이 아닌 소비자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하여 자발적 확산을 일궈 냈다는 점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다.

더에스엠씨 김용태 대표는 “진정성 있는 스토리에 브랜드를 담으면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들에게도 신뢰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케이스”라며 “앞으로도 더에스엠씨는 우수한 콘텐츠 기획자와 제작자의 협업 환경을 토대로 뉴미디어 산업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웨이보를 통해 공유된 영상에는 “감동받아 울었다. 항상 내 곁에서 나에게 힘을 준 부모님에게 감사하다”, “아직 늦지 않았어. 엄마와 보내는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자”, “처음으로 영상을 보고 울었다. 너무 감동적이다”, “좋은 남편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