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로컬라이징으로 현지 시청자 비율 76%을 달성한 〈감별사 글로벌〉

INSPECTOR
Jul – Aug, 2025
더에스엠씨는 웹 예능 시리즈 〈감별사 글로벌〉을 선보였습니다.
〈감별사 글로벌〉은 시즌 2까지 이어지며 큰 사랑을 받았던 IP 〈감별사〉의 포맷을 대만 현지 문화에 맞게 로컬라이징한 시리즈입니다. 대만 출신 아이돌 슈화가 MC를 맡아 화제를 모았으며, 게스트로는 국내 연예인 외에도 대만 인기 뮤지션과 배우 등이 게스트로 출연하며 글로벌 시청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부딜’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했습니다. ‘기부딜’은 출연 스타들의 소장품을 활용한 응모형 이벤트로, 국내에서는 롯데호텔앤리조트, 대만에서는 신광미츠코시 백화점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팬들의 응모 횟수당 모인 기부금은 실제 기부로 이어짐으로써 브랜드 경험에 팬덤 참여를 결합해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냈습니다.
영상은 유튜브 공식 채널 외에도 현지 TV 채널 EBC와 OTT 플랫폼 MyVedio를 통해 송출하며 콘텐츠 유통 채널을 확장했습니다. 특히 전체 시청자의 76%가 대만 현지 시청자로 구성되어 K-콘텐츠 기반 포맷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