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 글로벌 스포츠 구단 연계로 브랜드 관심도와 이미지를 모두 높인 SK매직 X PSG 콜라보 캠페인

SK MAGIC
May, 2025 –
팀민트는 SK매직과 프랑스의 프로 축구단 PSG(파리 생제르맹)와의 콜라보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티징부터 본편 필름, 바이럴 숏폼까지 다층적으로 구성된 영상 콘텐츠는 PSG와 제품의 조합을 감각적으로 담아내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에펠탑, 프랑스 국기 등 직관적인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메시지를 각인시키며 누적 조회수 1억 8,418만 회라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주목도가 높은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산을 유도했습니다. 유튜브 ‘짠한형 신동엽’과 ‘감별사’,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 등 고관여 타깃 중심의 콘텐츠에 제품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세일즈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했습니다. 해당 PPL은 누적 조회수 181만 회를 기록하며 강력한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SK매직 유튜브 채널에서는 박서진이 MC로 출연하는 영업지원 콘텐츠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정서적 연결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명예 MC 임명, 지역 매장 방문, 뮤직비디오 등 4050 여성 팬덤을 기반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오가닉한 확산을 유도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외에도 물과 함께하는 건강한 일상을 공유하는 #LetsWater 챌린지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온라인 외 오프라인에서도 제주 유나이티드 홈구장 전광판 광고와 여성 축구대회 WONDER CUP 연계를 통해 스포츠 팬덤과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체험을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이 과정에서 7,300여 명의 현장 방문자와의 접점을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LET’S WATER WONDER CUP 행사 리캡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