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 건설업 유튜브의 틀을 깬 ‘ASMR 먹방’ 시리즈 〈명화의 스윗캐슬〉

LOTTE E&C
Nov, 2024
소셜엠씨는 롯데건설 유튜브의 웹 예능 콘텐츠 〈명화의 스윗캐슬〉을 제작했습니다.
〈명화의 스윗캐슬〉은 인기 크리에이터 ‘랄랄’의 부캐인 ‘명화’를 메인 캐릭터로 활용해 영타깃에게 익숙한 먹방과 ASMR 요소를 접목한 디저트 리뷰 콘텐츠입니다. 그간 건설업 유튜브 채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던 포맷을 접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신선하고 흥미롭게 전달해 채널 유입을 증대시키고자 했습니다.
이때 브랜드 노출은 최소화하면서 콘텐츠 자체의 재미와 캐릭터 매력을 극대화했습니다. 인기 캐릭터의 브랜드 공간 활용을 통해 브랜드를 노출하되, 콘텐츠 본연의 매력에 집중함으로써 시청자의 자연스러운 유입과 구독자 증가를 이끌어냈습니다. 특히 스웨덴 캔디,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으며 F&B 트렌드를 이끈 디저트를 중심 소재로 활용하여 젊은 타깃층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었습니다.
총 4회로 구성된 시리즈는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에서 1,400명 이상의 신규 구독자를 확보했으며, 기존의 건설업 유튜브 채널 운영 방식과는 차별화된 접근을 통해 팬덤을 형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