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 브랜드 협업으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잡은 여행 콘텐츠 〈좋아, 가보자고〉

MODETOUR

Mar – Jul, 2024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제작사 더서비스센터는 웹예능 〈좋아, 가보자고〉를 선보였습니다.

〈좋아, 가보자고〉는 유튜브 채널 ‘띵콘’에서 모두투어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웹예능입니다. 이전 시리즈인 〈좋아, 자연스러웠어〉에서 ROAS 400%를 달성하는 등 높은 성과를 거두어 제작된 후속 시리즈로, 모두투어의 여행 패키지 상품을 PPL로 연계하여 판매했습니다.

콘텐츠에는 MC인 박성광과 박소라 외에도 모두투어 담당자가 출연해 패키지 상품을 직접 소개했으며, 베트남부터 두바이, 몽골, 튀르키예 등 여러 국가 패키지를 폭넓게 다루었습니다. 이를 통해 여행 코스를 디테일하게 소개하고, 두 MC가 브랜드 담당자와 적극적인 태도로 협상해 가격 등을 조율함으로써 타 패키지와의 차별점이 강조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의뢰인의 요청 사항에 맞는 코스를 구성하거나 브랜드 담당자와의 게임을 통해 추가 상품이나 할인 혜택을 획득하는 등, 웹예능으로써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이를 통해 재미와 혜택을 모두 더하며 모두투어 신규 앱 설치가 24.6%, 앱 사용 시간이 6.8% 증가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패키지 판매 또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모으며 억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