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 개점 열흘 만에 누적 방문객 수 84만 명을 모은 수원점 오픈 확산 캠페인

STARFIELD

Jan, 2024 –

더에스엠씨는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점은 2024년 1월 오픈한 스타필드 최초의 도심형 점포입니다. 이에 MZ세대를 중심으로 근교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화제성 및 오프라인 유입을 유도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오픈 전에는 메인 캠페인 영상인 〈궁금해 하지 마세요〉를 통해 스타필드 수원점에 대한 궁금증 유발 및 기대감을 증폭했으며, 오픈 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먼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셀럽 및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수원 토박이 기안84의 수원 투어, 수원 출신 비투비 창섭과 반려견 구리의 펫 프렌들리 시설 체험기 등 수원과 연관성이 높은 셀럽이 실제 공간을 체험하는 모습을 담아 스타필드 수원을 지역 랜드마크로써 소구했습니다.

시그니처 공간인 별마당 도서관을 노출하기 위해 JTBC 〈비긴어게인〉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유명 아티스트가 다수 출연하여 MZ세대의 관심을 모았으며, JTBC 유튜브를 비롯한 여러 채널에도 함께 발행되어 2차 바이럴 효과를 끌어냈습니다.

또한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입점 브랜드의 인터뷰 콘텐츠 〈브랜드필드〉를 제작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점에 입점한 브랜드 중 12개를 선정해 브랜드 스토리부터 스타필드 수원점 관련 에피소드 등을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렐러번스를 확보하고, 실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유도했습니다.

그 결과 브랜디드 콘텐츠의 오가닉 조회수가 4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성 및 대세감을 성공적으로 증대시켰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점은 오픈 열흘 만에 누적 방문객 수 84만 명을 돌파한 이후 MZ세대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으며, 수원 지역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픈 캠페인은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의 통합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