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 보쌈족발 | 전통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참신하게 환기한 TVC 〈Peau, ça me No.1〉

WON GRANDMA

Jul, 2024

데이드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TVC를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TVC는 브랜드 론칭 49주년을 맞이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사랑받으며 높은 인지도를 쌓아온 브랜드인 만큼,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자 했습니다. 매출 코어 타깃인 4060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선정하고, 동시에 2030세대 내에서 회자될 수 있도록 유머 코드가 트렌디하게 녹아있는 영상 콘셉트를 기획했습니다.

흑백으로 연출한 영상은 모델 이찬원이 공연장으로 들어서는 모습을 영상 매거진처럼 보여주며 시작됩니다. 그리고 무용수가 무대 위에서 춤을 추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때 원할머니 보쌈족발 로고 모양을 본뜬 석상을 비롯해 수육, 김치, 쌈떡 등이 등장하며 브랜드와 제품을 알립니다. 이처럼 영상의 중간중간 삽입된 제품 클로즈업 샷이 세련된 영상 분위기와 이질적인 듯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영상미로 눈길을 끌며 색다른 인상을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Peau, ça me No.1’라는 카피는 ‘살결, 넌 내게 넘버원이야’라는 의미의 프랑스어입니다. 이를 통해 부드러운 맛이라는 USP를 녹이는 동시에 ‘보쌈’과 비슷한 발음으로 재미 요소를 더하고, ‘No.1’이라는 이미지를 각인했습니다. 또한 영상의 마지막에는 실제 출시 예정인 ‘원할머니 리미티드 에디션 향수’를 노출하여 화제성과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메인 영상 조회수 약 180만 회를 달성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