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 앱 론칭 캠페인 〈진지한 빌딩 수집가〉
KYOBO LIFE
Sep – Dec, 2022
더에스엠씨는 교보생명 신규 앱 출시 홍보를 위해 배우 곽동연을 주축으로 하는 캠페인 <진지한 빌딩 수집가>를 담당, 앱 브랜딩 영상과 이벤트 바이럴 영상을 기획·제작했습니다.
영상은 디지털 채널을 하나로 통합한 슈퍼 앱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보험 업무를 볼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해 쉽고 간편하게 보험 관련 서류 작성 및 청구가 가능하다는 점을 어필했습니다. 또한, 대중에게 각인된 메인 모델의 퍼스널리티를 차용하여 ‘재미’에 소구점을 맞추었습니다. 바이럴 영상에서는 진지한 빌딩 수집가, 자아도취, 오지라퍼 해결사 등 개성 있는 캐릭터를 설정해 콘셉츄얼함을 강조했습니다. 브랜딩 영상에서는 모델의 서사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을 추가한 센스 있는 마무리로 팬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여기에 유튜브 퍼포먼스, 인플루언서 바이럴, 포스터 제작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확산 캠페인 전략으로 앱 다운로드 10만, 총 조회 수 400만을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