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뉴스룸 | 브랜드 미디어 운영
COUPANG
Jul, 2022 –
데이드는 쿠팡의 고객 지향적 미션을 전달하기 위해 쿠팡 뉴스룸의 유튜브를 운영합니다. 그중 ‘with sellers’와 ‘Coupang Insider’ 코너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with sellers’는 입점 셀러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쿠팡의 기업 문화를 알리기 위한 코너입니다. 대표 콘텐츠로는 20대 청년 어부 셀러가 직접 출연한 〈제철 꽃게 무봤나〉 편이 있습니다. 실제 쿠팡 입점 셀러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쿠팡의 상생 관계를 진정성 있게 드러냈습니다.
‘Coupang Insider’는 쿠팡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기 위한 코너입니다. 대표 콘텐츠로는 〈쿠팡 물류센터에선 이렇게 일합니다〉 편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쿠팡 직원들이 직접 배송 과정과 기술을 소개하여 쿠팡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대만 로켓 직구 론칭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한국어, 영어, 대만어 세 버전으로 제작하여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쿠팡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소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