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에브리타임 | AR 필터 게임으로 타깃과 공감대를 형성한 〈칼퇴레이싱〉

JUNGKWANJANG EVERYTIME

Jan, 2022

데이드는 정관장 에브리타임 제품을 테마로 한 AR 필터 게임 〈칼퇴레이싱〉을 기획 및 확산했습니다.

〈칼퇴레이싱〉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은 중장년층 외에도 2539 직장인 타깃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영타깃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트렌디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해 AR 필터를 활용했습니다.

특히 〈칼퇴레이싱〉에는 게임 형식을 통해 타깃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칼퇴(칼같이 퇴근)’ 콘셉트를 재치 있게 녹였습니다. 시계, 치킨, ‘에브리타임’을 획득하면 점수가 올라가고, 메일, 업무 전화, 부장님 캐릭터는 점수를 차감시킵니다.

그 결과 4만 건 이상의 참여를 기록하며 타깃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