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 남성 고객의 방문을 유도한 <올형아바타>
OLIVE YOUNG
Aug, 2023
데이드는 올리브영 쇼핑에 어려움을 겪는 남성들을 위해 셀럽들이 아바타가 되어 대신 쇼핑을 해주는 〈올형아바타〉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올형아바타〉에서는 회차별로 쇼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연자를 선정, 셀럽들이 직접 올리브영에서 쇼핑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와 쇼핑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높였습니다. 동시에 셀럽들의 리액션을 통해 유머 포인트를 확보하며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 또한 극대화했습니다.
해당 시리즈는 타깃의 많은 공감을 사며, 회차별 11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댓글 창에서 시청자들이 올리브영 쇼핑 팁을 공유하며 2차 확산까지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