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독특한 콘셉트로 73만 명의 참여를 이끈 〈빙그레 비밀학기〉
BINGGRAE
Jun – Jul, 2024
소프트스피어는 빙그레의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를 기획 및 운영했습니다.
〈빙그레 비밀학기〉는 바쁜 Z세대에게 행복과 낭만을 선사하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본 캠페인 오픈 전에는 암호를 맞히는 티징 사이트를 먼저 오픈하여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후 비밀학기의 첫 수업은 온라인 캠페인 〈나만의 토템 테스트〉로 시작됩니다. 테스트는 빙그레 제품 16가지 중 나에게 맞는 토템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로 구성되었으며, 고퀄리티의 모션과 배경 음악 등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사이트 내에 이스터에그를 삽입해 유저에게 독특한 재미 요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테스트 후에는 자신의 토템 키링 굿즈를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16가지 토템을 미니어처로 제작하고, 이를 타깃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모루 인형 키링과 함께 증정하여 유저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키링은 이후 비틀즈뱅크와의 협업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게릴라 이벤트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재미 요소를 극대화했습니다. 비틀즈뱅크는 ‘춤추는 꽃집’으로 화제가 된 장소로, 비틀즈뱅크 내 마법 액자에 키링을 대면 특수 효과와 함께 미니 뮤지컬을 선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빙그레 비밀학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나만의 토템 테스트〉는 참여자 수 약 46만 명을 달성했으며, 오프라인 이벤트는 오픈 직후 선착순 뮤지컬 이벤트 인원이 마감되었습니다. 또한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의 마케팅/캠페인 부문 프로모션 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